[빡쎈뉴스/추석] 식품업계, 한가위 맞아 나눔의 모습 '다양'..."명절맞아 사랑 전합니다"
[빡쎈뉴스/추석] 식품업계, 한가위 맞아 나눔의 모습 '다양'..."명절맞아 사랑 전합니다"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자사 제품으로 귀향객돕고 소외이웃에 마음 나눈 롯데제과
CJ프레시웨이, 귀성객 위한 민속놀이....한복 차림시 기념품 증정
추석이 끝날 때까지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 자사 제품으로 귀향객돕고 소외이웃에 마음 나눈 롯데제과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추석을 앞두고 이웃과 함께 하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귀성객을 대상으로 졸음운전방지 캠페인을 전개하고, 사회복지기관에 제품을 기부했습니다.

롯데제과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추석 교통안전을 위해 지난 11일 ‘졸음운전방지 껌씹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명절 연휴와 휴가철 등 차량 운행이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운전자들이 운전 중 졸지 않고 안전 운전할 수 있도록 껌 등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입니다. 

회사는 이번 행사를 2013년부터 7년째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졸음운전방지를 위해 ‘졸음번쩍껌’ 등을 귀향객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추석을 맞아 본격 귀향이 시작되는 11일에 진행한 ‘졸음운전방지 껌씹기 캠페인’은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에서는 기흥 휴게소(부산방향), 김포톨게이트(판교방향), 시흥 휴게소(판교방향), 군자 휴게소(강릉방향), 화성 휴게소(목표방향), 이천 휴게소(통영방향), 구리 휴게소(퇴계원) 등 총 7개소에서 진행했습니다.

또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에서는 죽암 휴게소(부산방향), 망향 휴게소(부산방향), 금강 휴게소(부산방향), 서산 휴게소(목포방향), 공주 휴게소(대전방향), 부여백제 휴게소(서천방향) 등 총 6개소에서 시행했습니다.

한편 롯데제과는 최근 ‘밀알복지재단’, ‘희망을나누는사람들’ 등 사회복지기관 2곳에 빼빼로 등 과자 3백여박스를 전달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복지기관에 기부한 제품은 보육원과 지역아동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됐습니다.

 

▲ 귀성객 위한 민속놀이....한복 차림시 기념품 증정

휴게공간을 넘어 특별한 먹거리, 다양한 구경거리를 제공하며 고향가는 길에 필수로 들르게 되는 휴게소에서는 귀성객 맞이에 한창인 모습입니다.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는 오랜 이동으로 인해 졸음이 몰려올 수 있는 귀성객을 위해 행담도 휴게소에서 한가위 관련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특히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12일부터 14일까지 서해안고속도로의 행담도 휴게소에서 이벤트를 마련하고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하행선 방향의 풍차 앞 고객 쉼터에는 장거리, 장시간 운행으로 인한 지루함을 달랠 수 있는 ‘추석 민속놀이 체험존’이 마련됐습니다. 윷놀이,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누구나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으며, 직접만든 떡을 맛볼 수 있는 떡메치기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한복을 입고 푸드코트인 '푸드오클락'과 자율식당인 '그린테리아'를 이용하는 귀성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합니다.

여기에 휴게소 음식 메뉴도 차별화해 셰프가 개발한 매콤한 고추기름 스프가 첨가된 라면을 판매하는 등 조금 더 특별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정성껏 마련했다"며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통해 행담도 휴게소를 찾는 고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고향을 방문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행담도휴게소의 일 평균 방문 차량의 수는 약 1만 대로 연간 방문객의 수만 약 1100만 명에 달합니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추석 연휴 기간에는 하루 방문 차량이 약 2만대 이상으로, 하절기에 이어 최대 성수기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추석 끝날 때까지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대부분의 제품할인과 판촉행사가 추석 전날인 11일에 마치는 것과는 달리 지속적으로 구매를 이어가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가 마련되기도 했습니다.

KGC인삼공사(대표 김재수)는 추석기간동안 ‘추석엔 마음을 주세요’ 행사를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합니다.

8월 23일부터 9월 16일까지 25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정관장 선물세트 브랜드 ‘다보록’ 22종을 비롯해 홍삼톤, 홍삼달임액, 화애락, 알파프로젝트, 굿베이스 등 인기 제품 구매 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니다.

더운 날씨 속 이른 추석을 앞두고 제품의 보관과 배송이 용이한 건강기능식품을 추석 선물로 찾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가격과 제형 등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선물용 제품을 마련했다는 설명입니다.

이와 함께 대표 인기 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구매 시 추가 증정하고, 정관장 멤버스 가입 후 첫 구매 고객에게는 ‘알파프로젝트 혈행건강’ 제품을 증정합니다.

특히, 미리 가족과 지인들의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행사 초기인 8월 23일부터 9월 1일까지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정관장 포인트를 두 배로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이 후에도 고액 구매 고객을 위한 정관장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더운 날씨 속 이른 추석으로 보관과 배송이 용이한 홍삼 제품을 추석 선물로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 된다”며 “믿을 수 있는 KGC인삼공사 제품으로 추석에도 더욱 풍요롭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