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뉴스/추석] “바쁘다 바빠” 추석에도 못 쉬는 자동차업계 CEO들
[빡쎈뉴스/추석] “바쁘다 바빠” 추석에도 못 쉬는 자동차업계 CEO들
  • 김봉주 기자
  • 승인 2019.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연휴에도 현장 챙기기…경영구상 몰두

[팍스경제TV 김봉주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에도 국내외 자동차 시장 활로 모색을 위한 자동차업계 CEO들의 발걸음은 분주합니다. 국내외 자동차 시장이 침체기를 맞은 상황에서 직접 글로벌 모터쇼와 생산현장을 방문하는 등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 다지기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은 추석 연휴 직전인 지난 1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참관했습니다. 

이날 정 부회장은 전기차인 코나와 니로의 증산 계획과 함께 초고속 충전 인프라를 한국에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정 부회장은 앞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전문 기업인 아이오니티에 전략투자를 단행, 독일 뮌헨에서 계약을 체결한 뒤 곧바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찾았습니다. 또한, 모터쇼 참관 이후에도 유럽 판매법인을 방문, 현지 판매현황을 점검하며 숨 가쁜 일정을 이어갔습니다. 

정 부회장이 최대주주로 있는 현대글로비스 소속 골든레이호 전도 사고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보고를 받을 것으로 관측됩니다. 

여기에 미국이 오는 11월 수입자동차 및 부품에 최대 25%의 관세를 부과하는 미국 무역확장법 232조 시행을 예고함에 따라 정 부회장은 추석 기간에도 미국 수입차 관세부과에 대한 대응책 마련에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도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습니다.

예 대표는 추석을 앞둔 지난 10일 경기도 평택 생산현장을 찾았습니다. 

직원들의 사기 충전과 결속력 강화를 위해 명절을 앞두고 직접 현장 경영에 나선 것입니다. 

실제로 이날 예 대표는 “자동차 산업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임직원의 협력이 절실하다”며 “회사의 생존을 위한 정상화 방안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10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상 타결의 결과를 만들어 준 것에 대한 감사를 표하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지엠 사장도 최근 쉐보레 콜로라도와 트래버스를 공식 출시하며 판촉 활동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SUV가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신차효과를 톡톡히 누리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홍보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한국GM노조가 추석 연휴 특근도 거부하면서 투쟁을 이어가겠다고 밝힌 만큼 노사문제 해결에도 바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