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광열 금감원 수석부원장 "금융시장 안정 위해 감독당국 간 공조 필요"
유광열 금감원 수석부원장 "금융시장 안정 위해 감독당국 간 공조 필요"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11~13일, 英런던서 '제21차 통합금융감독기구회의' 참가
유광열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유광열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유광열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은 "미중 무역분쟁 등 국제금융시장 불안요인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금융망을 손상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금융감독당국 간 국제공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금감원은 15일 유광열 수석부원장이 지난 11~13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제21차 통합금융감독기구회의에 참가해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통합금융감독기구회의는 OECD 국가 및 그에 준하는 국가 중 감독기구를 통합한 20개 국가의 비공개모임으로 199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유 수석부원장은 회의에서 "특히 한국의 경우 1997년 아시아금융위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와 비교해 대외건전성, 금융산업 건전성, 투자여건 등이 크게 개선돼 금융시장 복원력이 높아졌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한국의 지속가능금융 및 금융권의 기후변화 대응 추진 현황 등'을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한국에서도 기후변화가 국제적인 문제로 부각됨에 따라 기후 금융 등의 역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금감원은 '지속가능·기후금융 스터디' 등 다양한 방안을 시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기후금융감독방안에 대한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NGFS(Network for Greening the Financial System) 가입을 추진 중"이라며 회원국들의 지지를 요청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