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솔루션, 상처치유용 약학 조성물 日 특허 '취득'
바이오솔루션, 상처치유용 약학 조성물 日 특허 '취득'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동물 실험을 통해 신규 조성물의 뛰어난 상처치유 효능을 상용화 된 기존 의약품과 비교한 결과 뛰어난 상처치유 효능 입증
난치성 궤양, 아토피, 여드름 등 다양한 적응증에도 적용이 가능할 것
바이오솔루션, 상처치유용 약학 조성물 日 특허 '취득'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바이오솔루션(대표 윤정현이정선)이 물질 P를 포함하는 상처치유용 약학 조성물에 대한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물질 P는 체내 상처 치유 중심인자로 상처 치유 단계 촉진에 기여하는 검증된 인체 내 펩타이드로, 이번 발명은 우수한 상처치유 효능을 가진 물질 P 함유 조성물에 관한 특허입니다.

물질 P 함유 조성물은 바이오솔루션의 기술력으로 물질 P의 불안정성이 해결된 신규 조성물로서, 본 특허에서는 동물 실험을 통해 신규 조성물의 뛰어난 상처치유 효능을 상용화 된 기존 의약품과 비교한 결과 뛰어난 상처치유 효능을 보여주었다는 설명입니다.

본 특허는 한국에 이어 해외에서는 처음으로 일본 특허 취득을 완료하였으며 현재 미국, 유럽, 중국에서 특허 출원을 심사 중에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본 특허는 상처치료 용도의 의료기기 스템모빌겔 개발에 일차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템모빌겔의 경우 특유의 피부 재생력으로 인해 난치성 궤양, 아토피, 여드름 등 다양한 적응증에도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어지는 바, 본 특허 또한 향후 스템모빌겔의 적응증 확대의 기초 자료로서 폭 넓게 활용될 수 있다.” 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