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트리비앤티, 140억 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타법인 지분 취득"
지트리비앤티, 140억 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타법인 지분 취득"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40억 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
조달되는 자금 기존 파이프라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타법인 지분 취득에 사용
지트리비앤티, 140억 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타법인 지분 취득에 쓸 것"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지트리비앤티(대표 양원석)는 140억 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17일 공시를 통해 밝혔습니다.

발행 대상자는 한양증권 등으로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각각 0.0%, 3.0%입니다. 지트리비앤티는 이번에 조달하는 자금을 타법인 증권 취득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지트리비앤티는 현재 안구건조증치료제 ‘RGN-259’의 임상 3상(ARISE-3)을 미국 안과전문 임상수탁기관인 오라(Ora)와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첫 피험자 투약이 시작되었으며, 내년 3분기중 임상시험 결과가 나올 예정입니다.

또한 임상3상을 준비 중인 수포성 표피박리증 치료제 ‘RGN-137’과 임상1상 단계인 뇌종양 치료신약인 ‘OKN-007’이 기존 표준치료법 대비 우월한 치료효과가 확인되는 등 파이프라인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현재 임상을 진행 중인 파이프라인의 임상비용은 기존에 보유중인 자금을 활용할 예정이며, 이번에 조달되는 자금은 기존 파이프라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타법인 지분 취득에 사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지분 취득에 대해서는 향후 구체화되는 시점에 관련 내용을 발표하겠다고 회사측은 밝혔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제약바이오 업종에 대한 투자심리가 위축된 가운데서도 몇 개 기관이 전환사채 투자에 나선 것은 지트리비앤티의 파이프라인에 대한 투자자들의 긍정적 평가가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현재 진행 중인 신약 파이프라인의 성공적인 임상 진행과 타법인 지분 취득을 통한 신약 파이프라인의 가치를 증대시키는 이원화 전략으로 파이프라인의 라이센싱 아웃에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