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뉴스] 오스템임플란트·메타바이오메드, 의료산업 키울 도전하는 인재 찾는다
[빡쎈뉴스] 오스템임플란트·메타바이오메드, 의료산업 키울 도전하는 인재 찾는다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스템, IT기반 제품주력...소프트웨어 ‘집중’
메타바이오, 하반기 인허가준비·수출판로 확대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앵커) 의료관련 산업이 확대되면서, 의료기기 업체들도 인재 찾기에 한창입니다.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신사업을 추진하는 기업들이 많은만큼 '도전적인 인재'를 찾기 위해 기업마다 눈에 불을 켜고 있습니다.
의료기기산업 채용 현장에 박경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현재 제가 나와 있는 서울무역전시장에서는 2019 의료기기 화장품산업 채용박람회가 한창입니다. 


의료기기 산업 분야에서 일하고 싶어 하는 구직자 2천여 명과 기업 설명에 나선 60여 기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구인기업과의 1대1 채용면접도 진행되는 만큼 지원자들의 구직열기가 가득합니다.

최근 정부차원의 지속적인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으로 의료관련 산업 규모가 커지는 양상입니다.


커진 산업규모만큼 하반기 채용철을 맞아 의료기기 업체들이 본격 인재찾기에 나섰는데요. 

[기자 스탠드업]
"앞서 이달 초 진행된 제약산업 채용박람회에 이어 이곳 현장 역시 구직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기업들은 어떤 인재들을 원하고 있을까요?"

[VCR]

오스템임플란트는 최근 전자차트를 하나로 사용하는 추세에 따라 IT를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이 확대되고 있어 소프트웨어 기획자 영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방송인터뷰]
박순효 오스템임플란트 인재확보팀 : 소프트웨어 기획자들을 많이 영입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저희 회사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처음에 설립이 된 회사이고.  계속 도전하는 사람을 (인재상으로) 추구하고 있고요. 더불어 열정과 학습하는 능력을 중요시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력제품의 인허가 준비와 함께 본격적인 판로확보를 하반기 중점사업으로 계획한 메타바이오메드는 해외영업망을 공격적으로 늘릴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방송인터뷰] 
오영택 메타바이오메드 경영지원 팀장 : 저희 회사는 세계 100여개 국가에 수출을 하고 있는 판매업체입니다. 그러다보니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매사에 도전적인 인재를 원하고 있고요. (이번에 채용할 인재들이) 더 많은 판로 확보를 하고, 더 깊이 연구활동을 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의료기기산업이 커지면서 기업들마다 빠른 속도로 제품군을 확장하고, 해외판로를 늘리는 추세인데요. 

개발이나 수출 등 기업별 주력사업과 상관없이 빠른 성장에 발맞출 수 있는 도전적인 인재를 적극 영입하는 모습입니다.  

국내 대형 의료기기업체들은 이번 인재 영입을 통해, 올 하반기부터 내년으로 이어지는 주요성과를 수행하고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의지입니다.

지금까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빡쎈뉴스 박경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