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명품 브랜드' 내세워 거제 분양 시장 공략
대림산업, '명품 브랜드' 내세워 거제 분양 시장 공략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교통·행정·생활편의 시설 등 인프라 집중된 거제의 최중심 입지
원스탑 해양복합도시 빅아일랜드 內 첫 주거 단지로 높은 미래가치 기대
e편한세상이 고객의 니즈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업그레이드 신평면 ‘C2 HOUSE’와 미세먼지 저감 특화 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적용
노천탕이 있는 사우나, 독채 게스트하우스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및 유로피안 스타일 스트리트 몰 등 거제에 없던 프리미엄 단지로 완성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조감도 [사진제공-대림산업]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조감도 [사진제공-대림산업]

대림산업(대표 김상우 박상신)은 오는 10월 경남 거제 빅아일랜드의 첫 분양단지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의 공급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4층의 7개동, 전용면적 78㎡ 125세대, 84m²A 484세대, 84m²B 217세대, 84m²C 132세대, 98㎡ 91세대의 1,049세대 규모로 지어집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거제에서도 최고의 입지를 갖춘 고현생활권의 중심 단지로서 차세대 대장주 단지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고현으로 이동하는 거제의 무게 중심, 뛰어난 입지와 빅아일랜드 조성 등으로 눈길
고현 생활권은 고현동과 장평동을 아우르는 권역과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거제에서도 가장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힙니다. 또 거제시청과 법원, 등기소, 시외버스터미널, 백화점, 호텔, 종합병원 등 다양한 공공업무시설과 생활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특히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위치해 있어 조선소 근로자들의 주거지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곳 일대는 3km 반경 내에만 거제 인구의 40% 이상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주거선호도가 높은 고현동에서도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가 들어서는 빅아일랜드는 제2의 마린시티로 불릴 만큼 차별화된 가치를 지닐 전망입니다.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의 시선까지 사로잡고 있습니다. 빅아일랜드는 오는 2023년까지 거제 고현항 앞바다를 매립해 599,106㎡ 면적의 메가톤급 해양복합신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를 비롯해 상업, 업무, 문화관광, 공원의 기능을 갖추게 될 예정입니다.

■ 거제에 없던 명품 브랜드 단지… e편한세상의 신개념 업그레이드 주거 플랫폼 C2 HOUSE 및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최고급 커뮤니티 시설 적용
대림산업은 빅아일랜드 부지 내에 지중해 연안 휴양 도시를 연상케하는 유로피안 스타일의 프리미엄 주거 타운을 지어 고객의 여유로운 삶을 완성할 계획입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해양리조트에서나 누릴 법한 최고급 시설을 단지 내 커뮤니티에 담았습니다. 남녀 분리된 공간의 노천탕을 포함한 사우나 시설은 마치 여행을 온 것 같은 분위기를 누릴 수 있습니다. 3채의 게스트하우스는 거실, 침실, 간이주방을 포함한 각각의 독립된 건물로 구성되어 있어 지인들을 초대해 파티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이외에도 입주민들의 편의와 생활을 향상시켜줄 유로피안 스트리트 몰 등 거제에서 그간 누릴 수 없었던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들을 갖췄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양 도시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요트와 돛을 형상화한 단지 외관을 자랑합니다.

또한 대림산업은 최근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론칭한 신개념 업그레이드 주거 플랫폼 C2 HOUSE를 이 단지에 적용합니다. C2 HOUSE는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도 허무는 것이 가능하여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구조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세대 입구의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돼 큰 부피의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병렬로 배치 가능하도록 넉넉하게 설계됐습니다. 통상적으로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도 따로 마련해 안방의 공간감을 확보했습니다. 주방은 대형 와이드창으로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사회적 이슈인 미세먼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대림산업이 내놓은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시스템이 적용돼 보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합니다. 세대 내에는 미세먼지외에도 이산화탄소 및 오염물질까지 감지하여 24시간 자동으로 깨끗한 공기 질을 유지시켜주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실외에는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위험수위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 및 미스트 분사 시설물, 각 동 출입구에서 미세먼지 외기 유입을 차단하는 에어커튼 등이 적용됩니다. 특히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도 실내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그린카페, 아이들이 미세먼지 걱정없이 뛰어 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 또한 조성되어 세대 안팎에서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일상 생활이 가능합니다.

■ 거제에 집중되는 굵직한 호재, 거제의 화려한 봄 다시 기대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최근 거제의 시장 분위기가 부활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됩니다. 우선 올 초에는 경북 김천부터 거제까지 이어지는 남부내륙철도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에서 면제돼 속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총 4조 7000억원에 달하는 사업비가 투입돼 2022년 조기 착공될 예정으로 개통시 경부고속철도(KTX)와 연결돼 거제에서 서울까지의 거리를 2시간대로 대폭 줄이게 됩니다.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버스 이용시 거제 고현터미널까지 약 4시간 20분이 소요되는 것과 비교하면 약 2시간의 시간이 단축되는 셈입니다.

가장 큰 호재는 조선업의 부활입니다. 실제로 우리나라의 지난해 국가별 선박 수주 실적은 약 44%의 점유율로 7년만에 세계 1위를 탈환했습니다. 특히 대표적인 고부가선이자 높은 기술력을 요구하는 LNG(액화천연가스)선 발주량 중 94%를 우리나라의 조선업체가 수주해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량발주를 앞두고 있는 카타르에서 LNG선박 관련 수주에 대한 긍정적인 답변을 받은 바 있어 올해에도 좋은 성적이 기대됩니다. 조선업을 근간으로 삼고 있는 거제의 경제가 부활할 것으로 점쳐지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이 외에도 빅아일랜드 조성사업을 비롯해 변광용 거제시장이 직접 나서 관광산업 육성에 힘을 싣는 등 거제는 조선업 침체로 인한 위기 이후 연일 상승 분위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림산업 분양관계자는 “한동안 거제의 시장이 위축되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조선업 부활, 남부내륙철도 예타면제 등의 호재가 계속되면서 지난해부터 서서히 상승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거제에서도 가장 주거인프라가 잘 갖춰진 고현동 일대에 조성되는 빅아일랜드 사업의 첫 분양단지이자 C2 HOUSE를 비롯해 대림산업만의 특화 설계가 총 집약되는 단지인 만큼 거제 지역의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 세컨하우스 수요 등 광역수요의 문의까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