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AI 학습 시스템 '랩스(LABS)'로 기업교육 기업 1위 도전
휴넷, AI 학습 시스템 '랩스(LABS)'로 기업교육 기업 1위 도전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더케이호텔에서 조영탁 휴넷대표가 2020 기업교육 트렌드를 설명하고 있다.

 

휴넷(대표 조영탁)은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더케이호텔에서 2020 기업교육 트렌드를 전망하는 기자간담회를 25일 개최했습니다.

조영탁 대표는 휴넷이 준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교육 상품을 소개했습니다. 먼저 휴넷 에듀테크의 집약체에 해당하는 ‘랩스(LABS)’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랩스’는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학습 관리 시스템입니다.

우선 학습자에게는 빅데이터에 기반해 개인의 역량과 관심사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줍니다. 예를 들면, 유사한 직군 및 직급의 사람들과 비교해 개인의 미래 경력 개발에 필요한 교육을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학습 관리자에게는 기업과 개인에게 필요한 분석과 전략을 수립해주고, 학습자들의 정보를 한곳에 모아 볼 수 있게 해 조직의 역량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새로운 버전에서는 유튜브, 뉴스와 같은 오픈 정보들과 다양한 소셜 경험들을 학습으로 통합 설계할 수 있는 Learning experience(학습 경험) 기능이 대폭 강화됐습니다. 휴넷은 앞으로도 랩스의 기능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영탁 대표는 “지난 4년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450억을 투자하며 디지털 시대를 앞서 준비해왔다. 휴넷의 경쟁력이 본격적으로 드러나면서, 올 상반기에 이미 지난해 매출을 달성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창립 20년 이래 성장세가 가장 빠른 상황이다.”며 ”휴넷이 교육 선도기업으로서 개인과 기업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