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뉴스] 코인빗, '시장·고객 동반 성장'..."수수료 수익 공유"
[빡쎈뉴스] 코인빗, '시장·고객 동반 성장'..."수수료 수익 공유"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9.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수현 기자]

[앵커]

암호화폐 거래소 수입은 대부분 거래수수료에서 생깁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성장하기 위해 이 같은 수익 구조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고객과 수수료 수익을 공유하며 동반 성장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한 블록체인 업체의 색다른 발걸음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김수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축제인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19가 지난 30일 막을 올렸습니다.

이 행사에 참석한 이들 중 차별화된 행보로 눈길을 끄는 블록체인 업체가 있습니다.

바로 코인빗이라는 곳입니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19는 글로벌 블록체인 정책 전문가들이 메인 행사인 디파인(D.FINE) 컨퍼런스에 모여 깊이 있는 강연과 상호토론을 통해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상을 제시하는 자리입니다.

코인빗은 2019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의 골드 스폰서로 참가했습니다.

코인빗은 최근 ‘코인빗 2.0’ 런칭과 초대형 프로젝트 '판테온'을 공개해 블록체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8월 발표된 '코인빗 2.0'은 글로벌 무대로 진출하기 위한 포석으로, 코인빗 거래소의 해외사업 확장과 업계 선도를 위해 런칭된 '대규모 프로젝트'입니다.

이를 위해 코인빗은 국내 최고 수준의 개발진을 대거 영입해 기존 거래소 솔루션을 대대적인 교체에 나섰습니다.

매칭 엔진(Matching-Engine)을 업그레이드한 건데, 글로벌 대형거래소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통한 마켓연동시스템으로 암호화폐 시가총액 상위권의 200여 개 종목의 지갑 탑재 및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또, 공동 상장 및 IEO 진행 등의 이벤트도 할 수 있게 돼, 해외 암호화폐 투자자의 대거 유입도 기대됩니다.

엑시아 부설연구소의 테스트 결과 코인빗 신규 거래 매칭 엔진의 성능이 세계 최정상급 대비 약 1.5배 향상된 150만 TPS를 기록하며 시장을 놀라게 하는 성과도 나타냈습니다.

[서수민 / 코인빗 전략사업팀 팀장 : “국내를 넘어 글로벌 거래소로 도약하고자 2.0 런칭을 하게 되었고, (이를 통한) 해외 유저들의 유입으로 인해 보다 안정적이고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인빗 2.0 런칭 이후) 저희는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글로벌 거래소로 거듭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상생 가치를 실현해 블록체인 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행보도 눈에 띕니다.

코인빗은 지난 9월 초대형 규모의 프로젝트 ‘판테온(Pantheon)’을 공개했습니다.

판테온은 코인빗과 코인빗의 글로벌 투자사와 함께 진행하는 배당형 코인 프로젝트입니다.

전 세계 최초로 새로운 개념의 토크노믹스(Tokenomics)가 적용된 것으로, 코인빗의 거래소(2) 마켓에서 발생되는 수수료의 약 90% 이상을 판테온 코인 보유자에게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지급 수단은 테더(USDT), USD코인 등 가격 안정성을 보유한 스테이블 코인이 채택될 예정입니다.

이에 더해, 코인빗이 오는 31일까지 거래소(II) 수수료 100% 배당 지급 정책을 발표하기도 해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서수민 / 코인빗 전략사업팀 팀장 : “(판테온은) 상생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저희의 수익을 회원님들에게 공유하고자 만들어진 프로젝트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판테온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라는 말처럼, 본 시장에서 빠져나가는 시장 참여자들의 마음을 부여잡아 지속되고 있는 암호화폐 빙하기에 반전을 선도해 나가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세계무대'를 향한 적극적인 행보와 고객과의 '상생'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길을 나아가고 있는 코인빗.

코인빗이 국내 시장의 돌풍을 넘어 세계 1위라는 타이틀까지 거머쥘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빡쎈뉴스 김수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