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 열려..."대한민국 최고 궁사들이 한자리 모인다"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 열려..."대한민국 최고 궁사들이 한자리 모인다"
  • 배태호
  • 승인 2019.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현대차그룹이 후원하고, 대한양궁협회가 주관하는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이하 한국양궁대회 2019)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부산에서 열립니다.

지난 2016년 창설된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는 세계 최강 한국 양궁 선수들이 겨루는 한국 최고 권위의 양궁대회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양궁 스포츠 저변 확대와 함께 국내 최정상급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대회 후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타이틀 후원사는 현대자동차이며,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및 현대제철이 공식 후원사로 함께 참여합니다.

지난 2016년 열린 첫 대회는 결승전에 총 1,6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국내 양궁 단일 대회로는 최다 관람객 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2019년 대한양궁협회 주관 국내대회 랭킹포인트 누적 상위자와 2019년 국가대표 선수단 및 상비군 선수단 등 남, 여 각 76명, 총 152명이 참가하며 리커브 남, 여 개인전 경기로 치러집니다. 

상금 총액은 국내 대회 중 최대 규모인 약 4억 5천만원으로, 8강전에 오른 모든 선수들에게 지급됩니다. 우승 1억 원, 준우승 5천만 원, 3위는 2,500만 원, 4위는 1,500만 원, 5위부터 8위까지는 각각 8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집니다.

『한국양궁대회 2019』는 ‘2020 도쿄 올림픽’에 앞선 마지막 국제 대회 수준 국내 양궁대회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들이 도쿄올림픽 준비를 완벽히 하고, 양궁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도 높아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부산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16강전부터 결선이 진행되는 KNN센텀광장에 ‘2020 도쿄 올림픽’ 양궁 경기장과 유사한 조건의 특설 경기장을 구현해 선수들 기량 향상을 돕습니다.

또한 관람객과 선수가 함께 즐기는 양궁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역대 메달리스트 선수들에게 원포인트 양궁 레슨을 받을 수 있는 ‘양궁체험부스’ 및 ‘키즈 양궁 체험장’ ▲도쿄 올림픽 국가대표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포토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포토 모자이크 월’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과 함께 경기장에 입장하는 ‘에스코트 키즈’ 기회 제공 등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한국 양궁 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선수들과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양궁대회를 계속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 양궁의 경쟁력 향상과 양궁의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이번 한국양궁대회 후원 외에도 대한민국 양궁이 세계 양궁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1985년 정몽구 회장이 대한양궁협회장에 취임한 이후부터 현재 양궁협회를 이끌고 있는 정의선 수석부회장까지 30여년 이상 대를 이어 대한양궁협회를 전폭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신 기술을 접목한 훈련장비 개발 및 훈련기법 적용 등 스포츠 과학화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한 양궁 꿈나무 육성 지원 등 대한민국 양궁의 현대화와 대중화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특히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이 아시아양궁연맹의 회장을 맡으면서 현대차그룹은 회장사로써 아시아는 물론 세계 양궁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현대자동차는 지난 2016년부터 타이틀 스폰서로 세계양궁협회 후원을 시작했고, 올해 초 세계양궁협회 타이틀 스폰서 계약을 2021년까지 연장하며 세계 양궁 발전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