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13조 원 투자"
[빡쎈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13조 원 투자"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앵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차세대 디스플레이 개발에 2025년까지 약 13조 원의 대규모 투자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도 이와 발 맞춰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대한 민간 투자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나선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취재 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청석 기자.

[기자]

네, 산업통상자원부는 10일 오전 충남 아산에서 삼성디스플레이, 지자체, 연구기관 등이 참여하는 삼성 디스플레이 신규투자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협약식엔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기업 관계자 등 약 150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 부회장은 2025년까지 삼성 디스플레이가 차세대 디스플레이 연구·개발 분야에 약 13조 1천억원을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직접 발표했습니다. 

소재·부품·장비 기업 20개사와 상생협약을 통해 장비 공급의 안정화, 일괄 공정 라인 구축, 인력 양성 등을 이뤄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문 대통령은 이 부회장의 대규모 투자를 반기며 제조업의 한 축을 맡고 있는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해 세계 1위 자리를 확고히 지켜달라며 당부했습니다.

또, 향후 7년간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을 위해 4천억원을 투자하는 등 지원 계획도 밝혔습니다.

 

일본의 수출규제가 내일이면 100일째가 되는 가운데 이 부회장의 이번 투자 결정으로 디스플레이 소재, 부품, 장비 자립화를 이룰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에서 빡쎈뉴스 서청석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