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인트, 해외 전문가와 바이오 사업 '본격화'...랭거 교수에 스톡옵션 부여
유지인트, 해외 전문가와 바이오 사업 '본격화'...랭거 교수에 스톡옵션 부여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랭거 교수의 네트워크를 통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랭거 교수가 참여한 회사들은 모두 뛰어난 연구능력을 기반으로 탁월한 성과를 기록
유지인트, 해외 전문가와 바이오 사업 '본격화'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유지인트(대표 양진상이안찬)가 미국 바이오 벤처계의 창업의 신으로 불리는 로버트 랭거 교수를 사내이사로 선임한 데 이어 스톡옵션을 부여하고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 중심의 바이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유지인트는 공시를 통해 로버트 랭거 MIT석좌 교수에게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부여되는 주식매수선택권은 총 330만주 규모로 지분율 2.02%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유지인트는 이번 스톡옵션 부여를 통해 로버트 랭거 교수와 신규 바이오 사업의 성장 잠재력을 공유할 뿐 아니라 이중항체 중심의 바이오 사업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있어 로버트 랭거 교수의 네트워크를 통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지인트 관계자는 “스톡옵션 부여는 통상 핵심이 되는 인력을 장기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인센티브 역할을 한다”며 “로버트 랭거 교수에게 스톡옵션을 부여했다는 것은 유지인트가 이중 항체 중심의 바이오 사업과 관련된 핵심 인물인 로버트 랭거 교수와 장기적인 관계를 추진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경영진의 진정성 있는 바이오 사업추진 의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로버트 랭거 교수가 참여한 회사들은 모두 뛰어난 연구능력을 기반으로 탁월한 성과를 기록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일례로 랭거 교수가 창업에 참여했던 모더나 테라퓨틱스는 나스닥 바이오텍 사상 최대 금액인 5억달러로 IPO를 진행했으며 바인드 테라퓨틱스, 리빙 프루프, 트랜스폼 같은 회사들은 각각 화이자, 유니레버, 존슨엔존슨에 매각 되는 등 시장의 주목을 받아왔다”고 덧붙였습니다. 

랭거 교수는 아시아 바이오 시장에 관심이 높아 현재 유지인트와 아시아 시장에 진출을 논의 중에 있습니다. 로버트 랭거 교수가 유지인트와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참여하고 있어 유지인트의 바이오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가 높다는게 회사측 설명입니다. 

유지인트는 앞으로도 바이오 사업 성장을 위해 임원 영입과 스톡옵션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해 장기적인 관계 구축을 기반으로 한 해외 전문가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