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크리에이터 되어볼까?"...이마트,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 모집
"키즈 크리에이터 되어볼까?"...이마트,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 모집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이마트가 2019년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학기의 주요 특징은 고객들의 문화적 소양이 높아짐에 따른 콘텐츠의 입체화다. 시중에 인기 있는 주요 전시/공연들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사전 스터디 성격의 강좌 또는 이들과 연계한 원작 동화 수업등이 대표적이다.

우선 성인 강좌로는 가우디/쇠라/몬드리안 등 19~20세기 미술/건축을 입체적으로 조명하는 인기 전시인 '드가 투 가우디(~2.16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의 사전 특강 성격으로 '미술전시회와 떠나는 미술사 여행' 강좌를 마련했다.

또한 인기 오페라 라보엠을 쉽고 편한 해설로 즐길 수 있는 ‘한 겨울밤의 오페라 – 라보엠 이야기’ 강좌 등도 주요 강좌다.

같은 맥락의 유아/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뮤지컬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와 연계한 습관교정 동화 이야기인 '무찌르자 충치균'을 강좌와 뮤지컬 '나무늘보 릴렉스 - 느려도 괜찮아'의 원작 동화인 ‘가방 들어주는 아이 – 친구야 사랑해’ 등이 꼽힌다.

뿐만 아니라 ‘놀이체험’에 익숙한 최근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서로 각기 다른 주제의 체험방을 짧은 시간 동안 이용하는 유아 대상 ‘방방체험’을 기획한 것도 최근의 트렌드다. 유아들이 각 30분씩 미술퍼포먼스/음악놀이/블럭쌓기 등 여러 개의 테마 방을 돌며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 밖에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에 관심이 높은 어린이들을 위해 실제 유튜버들과 체험할 수 있는 '키즈 크리에이터' 강좌도 개설해 '말랑말랑 바니TV 슬라임 놀이터', '유튜버 창수놀이쌤과 키즈체험 놀이쇼' 등을 새롭게 기획했다.

직접 아이가 크리에이터가 되어보는 '유튜버 양성 과정’ 역시도 아이들이 놀이처럼 유튜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꾸몄다.

이마트 박민수 문화센터팀장은 "문화체험 수요가 많아지면서 문화센터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성인들을 위한 캘리그래피, 명화 등 미술/인문학 강좌를 비롯해 생활 속에서 문화를 입체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강좌들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는 10월 24일(목)부터 12월 7일(토)까지 전국 이마트 80개점 문화센터과 스타필드시티 아카데미 2개점의 겨울학기(12월 2일~2월 29일) 3개월간의 정규강좌 및 특강 프로그램에 대한 접수에 돌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