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은퇴연구소, 오는 29일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 발전소’ 세미나 진행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오는 29일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 발전소’ 세미나 진행
  • 장민선 기자
  • 승인 2019.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제9회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발전소’ 세미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29일 울산 근로자종합복지회관에서 진행되며, 퇴직을 앞둔 50,60대의 은퇴준비를 주제로 진행한다.

세미나 1부에서는 호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역임한 한혜경 작가가 ‘퇴직자 1000명이 말하는 은퇴생활의 진실’을 주제로 베이비붐 세대 은퇴자들이 겪는 은퇴 후 삶에 대해 강의한다.

한 작가는 한국연구재단 지원을 통해 천명에 달하는 퇴직자들을 조사, ‘남자가 은퇴할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란 책을 집필한 바 있다.

이어 2부에서는 미래에셋은퇴연구소 김동엽 은퇴교육센터장이 ‘퇴직 앞둔 50대가 반드시 묻는 돈에 관한 10가지 질문’에 대해 설명한다.

김센터장이 오랜 기간 은퇴 및 노후준비 관련 강의 현장에서 들어온 질문을 바탕으로 예비 퇴직자가 챙겨야 할 돈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연구소는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발전소’를 매분기 개최하며 관객과 직접 소통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팟캐스트 ‘행은발(행복한 은퇴발전소)’을 운영하며 다양한 노후준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연구소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등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미래에셋대우와 미래에셋생명 울산지점을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