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코리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낮은 가격, 편리한 접근성 제공 약속"
이케아 코리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낮은 가격, 편리한 접근성 제공 약속"
  • 윤민영 기자
  • 승인 2019.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윤민영 기자]

서예미 이케아 광명점 고객지원 매니저(좌),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우)
서예미 이케아 광명점 고객지원 매니저(좌),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우)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19년 하반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가구전문점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개발된 서비스 산업 품질 수준 지표로, 기업의 서비스 및 제품을 직접 구매∙경험한 소비자들의 품질 평가를 바탕으로 한다.

이케아 코리아는 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에서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가구전문점 부문 1위로 선정됐으며, 2017년에는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도 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이케아는 픽업∙배송∙조립 서비스, 홈퍼니싱 컨설팅, 주방 플래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고객 만족을 위한 환불 정책을 도입해 제품 구매 후 만족스럽지 않거나 마음이 바뀐 경우 365일 이내에 언제든지 제품을 환불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또 이케아 코리아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편리하게 이케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해 이커머스를 공식 런칭했다.

올해 10월부터는 전국의 이커머스 고객들이 생활 편의 대행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가구 조립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옵션을 웹사이트를 통해 안내 중이다.

프레드릭 요한손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리테일 환경 속에서 고객의 니즈를 가장 효과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해 낮은 가격과 더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하며 사람과 지구에 친화적인 이케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또한 이케아 코리아는 오는 12월 기흥점과 내년 1분기 중 동부산점을 오픈하고 2020년 내 국내 첫 도심형 접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