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HUG), 도시재생 민간 역량 강화 추진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도시재생 민간 역량 강화 추진
  • 윤민영 기자
  • 승인 2019.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윤민영 기자]

지난 29일 서울 장안동의 한 도시재생 사업장에서 도시재생 활동가들이 기금활용 도시재생사업지 현장답사를 하고 있다.
지난 29일 서울 장안동의 한 도시재생 사업장에서 도시재생 활동가들이 기금활용 도시재생사업지 현장답사를 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대표 이재광, 이하 HUG)가 민간의 역량 강화로 도시재생을 확산하기 위해 ‘도시재생 활동가 육성 교육’과 ‘찾아가는 기금지원 설명회’를 진행했다.

29일 서울 장안동에서 실시한 도시재생 활동가 육성 교육에는 15명의 도시재생 활동가들이 사업을 기추진중인 선배들과 함께 사례를 중심으로 거점공간 조성 및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주택도시기금 도시계정을 활용한 재원조달 방안 등이 소개됐다.

같은 날 충남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개최한 설명회에서는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금융지식을 20명의 도시재생 활동가들에게 전달했다.

또 사업추진시 출·융자 및 보증 등 HUG의 금융지원을 보다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알렸다.

이재광 HUG 사장은 “HUG는 정부의 핵심정책인 도시재생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공공기관으로써 도시재생 금융지원뿐 아니라 도시재생 사업자들에 대한 컨설팅, 교육 등을 통해 정부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UG는 올해 ‘사회적경제주체 대상 금융지원 설명회’, ‘인천 도시재생박람회 기금 안내’, ‘순천 도시재생한마당 금융지원 설명회’ 등 30여회의 금융지원 설명회를 개최 했으며 향후에도 필요한 곳에는 직접 찾아가서 금융지원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