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뉴스] 한화건설, 새 옷 '포레나' 입는다...2020년 첫 선
[빡쎈뉴스] 한화건설, 새 옷 '포레나' 입는다...2020년 첫 선
  • 윤민영 기자
  • 승인 2019.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국 8개 단지, 5520세대를 '포레나'로 변경
포레나 1호, '포레나 신진주'…서울은 '포레나 영등포'

[팍스경제TV 윤민영 기자]

[앵커]

꿈에그린이라는 주거 브랜드로 유명한 한화건설이 최근 포레나라는 신규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한화건설의 신규 주거 브랜드 포레나는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하며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한화건설의 의지를 담고 있는데요,

현재 한화건설이 시공 중인 단지들이 포레나로 재탄생하게 된다는 소식입니다. 윤민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화건설이 오는 2020년부터 입주를 앞두고 있는 전국의 8개 단지에 포레나 브랜드를 적용합니다.

포레나는 한화건설이 지난 8월 새롭게 런칭한 주거 브랜드입니다. 현재 건설 중인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5,520세대가 기존 브랜드인 꿈에그린이 아닌 포레나로 탄생하게 됩니다.

한화건설은 이번 포레나 브랜드의 적용 이유가 입주 예정자들의 고급 브랜드 수요에 맞춘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또 입주가 임박한 단지들에 우선적으로 포레나를 적용해 향후 수주 시장에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장민수 / 한화건설 기획실 : "브랜드 고급화에 대한 고객 니즈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 니즈들을 반영하고 회사 차원에서도 수주 및 영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신규 브랜드를 런칭하게 됐습니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런칭 이후 입주 예정자들의 요청에 따라 현재 공사 중인 단지들에 대해 신규 브랜드 적용을 검토해 왔습니다.

이에 한화건설은 서울, 부산, 여수 등 전국 8개 단지가 포레나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건물 외벽과 출입 게이트, 단지 외부 사인물 등 브랜드가 표시되는 곳에 모두 마크를 변경할 예정입니다.

[장민수 / 한화건설 기획실 : "한화건설의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는 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주거 브랜드입니다. 이런 브랜드 전략을 통해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한화건설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포레나 1호 입주단지는 내년 1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포레나 신진주’이며 서울에서는 '포레나 영등포'가 가장 빠른 입주 단지입니다.

한화건설은 입주 예정자의 약 80% 이상이 포레나 변경에 동의했으며 최근에 입주가 완료된 단지들에서도 포레나 브랜드 선호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화건설은 기존 단지들에서도 고객들의 요청이 계속될 경우 변경 브랜드 적용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방침입니다.

빡쎈뉴스 윤민영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