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뉴스] 우미건설, 인천 루원시티 분양 불패 행진 이어간다
[빡쎈뉴스] 우미건설, 인천 루원시티 분양 불패 행진 이어간다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앵커]
인천 루원시티 분양시장이 활발합니다. 비조정대상지역이라는 점과 개발호재가 예정돼 루원시티는 송도와 함께 인천 분양 시장에서 흥행 쌍끌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루원시티 현장을 서청석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저는 인천 루원시티 분양현장에 나와있습니다.

루원시티는 인천시의 도시재생사업으로 계획된 도시입니다.

가정지구, 청라지구와의 연계 개발을 통해 침체된 도시의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으로 구상됐는데요.

교통호재가 연이어 예정되면서 송도와 함께 인천 분양 시장에서 인기 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규모 상가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주상복합 아파트가 수요자의 발길을 잡고 있습니다.

[오대현 / 'ㅇ'건설 아파트 분양관계자 : "대규모 주상복합 같은 경우 스트리트몰 형태로 들어가고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또한 큽니다. 그런부분들로 인해 단지 안에서 원스톱 생활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아파트에는 좀처럼 보기 힘든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과 스트리트형 상가로 인해 단지내에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합니다.

루원시티는 여러가지 교통호재 수혜가 예상됨에 따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까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대현 / 'ㅇ'건설 아파트 분양관계자 : "경인고속도로가 지하화되면서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성남동으로 이어지는 서울 지하철 7호선이 2020년도에 개통됩니다. 그로 인해 가까운 서울 서북권 쪽 접근성이 뛰어날 것으로···"]

이와함께 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및 개통이 예정돼있고 2027년에는 공항철도청라국제도시까지 연결 계획이 있어 인천 지역내 교통 편의성까지 좋아질 전망입니다.
 
또, 최근 정부가 발표한 광역교통비전 2030 내용 중 GTX-D노선이 인천서구를 지나가 직접적인 수혜까지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루원시티는 비조정대상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라면 다주택자, 재당첨 등 여부와 상관 없이 청약이 가능합니다.

약 93만제곱미터 규모의 미니신도시로 불리는 루원시티.

교통호재, 비조조정대상지역이라는 강점으로 분양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루원시티 분양현장에서 빡쎈뉴스 서청석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