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 되세요"...롯데홈쇼핑,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진행
"따뜻한 겨울 되세요"...롯데홈쇼핑,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진행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15일(금), 영등포구청 광장에서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영등포구청 주최, 롯데홈쇼핑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단체 봉사자들과 지역 주민 총 50여 명이 참여해 총 540포기의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은 오전 9시부터 양념 만들기, 김치 버무리기, 포장까지 김장의 전 과정에 참여했다. 오후에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른들을 고려해 영등포구 관내 독거노인 가구에 직접 김치를 전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요한 롯데홈쇼핑 대리는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돌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하고 있는 영등포구 지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 영등포구청 내에 전용 조리시설 ‘희망수라간’을 건립해 매월 7~8회 반찬을 만들어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설, 추석에는 명절 음식, 여름철에는 삼계탕, 겨울에는 김장김치를 만들어 매년 나눔 활동을 지속하며 현재까지 총 223회 운영으로 영등포구 관내 3만5천여 가구를 지원했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지원본부장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지역 어르신들의 월동준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이웃 사랑을 위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