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제15회 삼성전기 논문대상' 시상식 개최..."창의·도전적인 과학도 지속 발굴"
삼성전기, '제15회 삼성전기 논문대상' 시상식 개최..."창의·도전적인 과학도 지속 발굴"
  • 배태호
  • 승인 2019.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이윤태 삼성전기 사장이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기)
이윤태 삼성전기 사장이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기)

삼성전기(대표 이윤태)는 지난 18일 수원사업장에서 ‘제15회 삼성전기 논문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기 논문대상'은 역량있는 과학도들이 창이적이고, 도전적인 연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소재기술, 소자 및 공정기술, 무선고주파 및 SW, 기반기술, 생산기술 등 총 5가지 분과에서 287편의 논문이 제출됐다.

제출된 논문은 삼성전기에 근무 중인 박사 출신 임직원 51명의 심사위원이 실용성, 창의성, 발전성 등을 평가해 금상 2명, 은상 4명, 동상 7명 등 총 1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금상 수상작은 포항공대 윤관호 박사가 저술한 ‘초소형 다중 컬러 홀로그램 디바이스를 위한 파장분리형 메타표면’과, 성균관대 정지훈 석사가 저술한 ‘BaTiO3 표면의 원자구조, 결합, 분극의 원자단위 이미징’으로 가치와 수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윤태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은 "기술 중심의 문화를 조성하고 원리탐구의 중요성을 지속 확대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젊은 과학도들과 기술적인 교류와 소통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를 바탕으로 삼성전기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해 고성장, 고수익의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