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가치 확장...대장암 병용임상 투약 '개시'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가치 확장...대장암 병용임상 투약 '개시'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에이치엘비, 대장암 병용 임상 첫환자 투약 개시...적응증 확대 본격화
간암 1차 치료제, 선양낭성암종 등 적응증 확대 임상시험을 통해 리보세라닙 가치 확장 중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가치 확장...대장암 병용임상 투약 '개시'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에이치엘비가 리보세라닙의 적응증 확대에 본격 나섰다. 

에이치엘비(대표 진양곤)의 자회사 엘리바는 대장암 3차 치료제 시장 진입을 위한 리보세라닙과 일본 타이호 제약의 론서프의 병용 임상 1b/2상에서 첫 환자 투약이 시작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먼저 론서프와 병용 투여하는 리보세라닙의 용량을 확정한 후, 2상에서 리보세라닙 단독, 론서프 단독, 병용요법 환자에 대해 각각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게된다.

리보세라닙과 론서프의 투여용량 결정을 위한 임상1b는 미국 3개 병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임상 2상에서는 임상시험 병원을 추가 할 예정이다.   

대장암 3차 치료제로 허가 받은 항암제로는 론서프와 바이엘의 스티바가(Stivarga)가 있고, MSI-H 또는 dMMR 양성 환자에게 옵디보(Opdivo)와 키트루다(Keytruda)를 사용할 수 있다.

두 제품은 서로 다른 기전으로 론서프는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고, 리보세라닙은 신생혈관억제와 면역세포 활성에도 작용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부작용이 겹치지 않기 때문에 최적의 병용 조합으로 평가된다.

한편 에이치엘비는 리보세라닙의 위암 치료제에 대해 미국 FDA와 preNDA미팅을 종료하고 NDA 준비를 진행 중이며, 간암 1차 치료제, 선양낭성암종 등 적응증 확대 임상시험을 통해 리보세라닙의 가치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