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금융지주 지분 '전량 매각'...오버행 이슈 '해소'
우리은행, 우리금융지주 지분 '전량 매각'...오버행 이슈 '해소'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9.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포괄적 주식교환에 따라 상법상 발생한 잔여지분 1.8% 매각 완료
-주식시장의 오버행 우려 불식…주가 상승 기대감 고조
-외국인지분율 32%로 상승…지주와 은행의 자본비율도 개선 효과

[팍스경제TV 김수현 기자]

(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우리은행이 보유 중인 우리금융지주 지분을 전량 매각하는 데 성공했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자회사인 우리은행이 보유 중인 우리금융지주 주식 1.8%(13,212,670주)를 매각했다고 22일 밝혔다.

주식시장 개장 전 시간외 대량매매 방식으로 글로벌 장기투자자 등에게 전량 매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매각된 주식은 우리카드를 지주의 완전 자회사로 편입시키는 포괄적 주식 교환 과정에서 상법상 우리은행이 보유하게 된 지주사 주식 물량 총 5.8% 중 잔여지분 1.8%다.

지난 9월 우리금융그룹은 대만 푸본금융그룹을 장기투자자로 유치해 상호주 지분 4%를 성공적으로 매각한 바 있다. 이번에 잔여지분 1.8%를 전량 매각함으로써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은 32%로 높아졌다. 이로 인해, 시장의 대기물량부담(Overhang Issue)도 완전히 불식 시켜 주가 상승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 잔여지분은 소수의 장기투자자 중심으로 구성된 매수자에게 매각됐다. 금융주의 경우 배당에 대한 기대 수요는 물론, 단기차익 실현 목적의 수요가 연말에 많아져 이에 따른 시장 영향을 최소화했다.

올해 지주사로 출범한 우리금융그룹은 자산운용사와 부동산신탁사 등을 신규 자회사로 인수함과 동시에 카드사와 종금사도 자회사로 편입하는 작업을 완료했다. 비은행 부문의 실적 증대를 위한 기반을 공고히 다지고 있어, 향후 주가 흐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은 “이번 잔여 지분 매각 과정에서 장기 성향 글로벌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우리금융지주와 우리은행의 BIS비율도 일부 개선되는 효과도 얻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