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콘텐츠 한눈에”…한화생명, 여가정보 큐레이션 앱 'ZUMO' 확대 오픈
“주제별 콘텐츠 한눈에”…한화생명, 여가정보 큐레이션 앱 'ZUMO' 확대 오픈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한화생명(대표이사 차남규, 여승주)을 포함한 한화금융계열사가 'ZUMO'를 업그레이드한 '라이프플러스(LIFEPLUS) 앱'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ZUMO는 '주말에 뭐하지'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여행, 취미, 나들이 정보 등 트렌디한 정보를 엄선해 추천하는 여가정보 큐레이션 앱이다.

2015년 9월 출시 후 5년동안 누적다운로드 382만건, 총회원수 145만명, 앱 마켓 평균 평점 4.6점을 기록하며 인기 앱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LIFEPLUS 앱은 여가, 레저 뿐 아니라 고객 일상 전반에 필요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콘텐츠를 강화해, 금융, 건강, 일상, 자기계발, 여행 등 총 5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형태 또한 기존의 정보를 나열하는 방식의 '리스티클' 형태에 더해 영상, 음원, 블로그형 콘텐츠도 구현했다.

구체적으로 LIFEPLUS 앱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구독', '데일리 위젯', 'My Line' 등 톡톡 튀는 3가지 기능이 추가됐다. 관심있는 콘텐츠 라인을 '구독'해 개인별 구독 리스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구독중인 콘텐츠만 한 화면에 모아서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다. 또 '데일리 위젯'에서는 사용자가 설정한 관심 정보를 매일 새롭게 확인할 수 있다.

'My Line' 기능을 활용하면 북마크한 콘텐츠를 보기 쉽게 분류하고 관리 할 수 있다. 콘텐츠를 주제별 폴더로 관리해 원하는 콘텐츠를 한번에 찾아볼 수 있는 나만의 컬렉션을 만들 수 있다.

정해승 한화생명 LIFEPLUS LAB 소장은 "그동안 ZUMO 앱은 '즉시, 간단하고 쉽게, 광고없는 콘텐츠 제공'을 핵심 서비스 모토로 고객들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앱으로 성장해왔다"라며 "새롭게 론칭한 LIFEPLUS 앱을 통해 LIFEPLUS의 핵심 가치인 'Holistic Wellness'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앞선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유용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