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코스닥 포커스 주식형 펀드, 운용자산 100억 돌파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코스닥 포커스 주식형 펀드, 운용자산 100억 돌파
  • 김준호 기자
  • 승인 2018.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준호 기자]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이 지난 4일 출시한 '코스닥 포커스 주식형 펀드'의 운용자산이 출시 2주만에 100억원을 넘어섰다. 지난 18일 장마감 결과를 반영한 설정 후 기준가격 상승률은 7.5%, 18일까지의 설정 청구액을 반영한 19일 기준 순자산은 129억원이다.

코스닥 포커스 주식형 펀드는 국내 일반공모펀드 중에서 유일한 코스닥 전용 액티브 펀드다. 코스피를 배제하고 코스닥 상장 주식만을 대상으로 성장주 발굴 전략에 기반하여 자본차익을 추구한다. 이 펀드를 제외한 국내의 일반공모형 코스닥 전용 펀드는 모두 시가총액방식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 펀드다.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관계자는 “시장 분위기가 좋아 빠르게 정상궤도에 진입할 수 있었다. 유일의 액티브 펀드로서 인덱스 펀드와의 차별점을 강조했는데 많은 판매사와 투자자들께서 이 부분에 공감해 주신 면도 있다”고 전했다.

인덱스 펀드의 경우 그 특성 상 가격이 오르는 종목의 투자비중이 자동적으로 증가하게 된다. 이로 인해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는 투자의 대원칙과 반대로 특정 종목의 가격이 고평가될수록 그 종목의 투자비중이 높아지는 문제를 지닌다. 코스닥 포커스 주식형 펀드는 액티브 펀드인 만큼 이러한 부담의 완화를 기대할 수 있다.

이영철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대표이사는 “코스닥의 강세는 상당기간 이어질 것으로 본다. 코스닥이 더 이상 스토리로만 움직이는 시장이 아닌 구체적인 실적을 내는 시장으로 성장한 만큼 운용, 마케팅, 위험관리 등 모든 면에서의 체계적이고 세심한 관리를 통해 '코스닥 포커스 주식형 펀드'를 현대인베스트먼트의 주력 상품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스닥 포커스 주식형 펀드’ 는 교보증권, 대신증권, 신영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유진증권, 케이프투자증권, 키움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BNK투자증권, IBK투자증권, NH투자증권, SK증권에서 전국 영업망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