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증권, 최근 10년 내 최대 실적 달성...임재택 대표 "초일류 증권사로 도약할 것"
한양증권, 최근 10년 내 최대 실적 달성...임재택 대표 "초일류 증권사로 도약할 것"
  • 장민선 기자
  • 승인 2019.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임재택 한양증권 대표(앞줄 가운데)가 브라운백 미팅에서 극지 마라토너 유동현씨(앞줄 오른쪽 첫번째)와 대화하고 있다. [사진=한양증권]
임재택 한양증권 대표(앞줄 가운데)가 브라운백 미팅에서 극지 마라토너 유동현씨(앞줄 오른쪽 첫번째)와 대화하고 있다. [사진=한양증권]

한양증권이 임재택 대표이사 취임 20여개월 만에 10년 내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한양증권은 지난 3분기 순영업수익이 전년 대비 76% 증가한 752억 원을 기록했다. 2019년 3분기 누적 세전이익은 전년 대비 212% 증가한 235억 원으로 특히 IB부문의 실적이 두드러졌다.

작년 5월에 신설한 투자금융본부 및 올해 4월에 영입한 구조화금융본부의 활약으로 IB 부문은 3분기 누적 총 407억 원의 순영업수익을 거뒀다.

자산운용 부문의 순영업수익도 작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241억 원으로 IB부문과 함께 실적을 견인했다.

연환산 자기자본이익률(ROE) 추정치는 약 11.2%로 강소증권사로의 기반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또 임재택 사장은 지난해 10월부터 임직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매달 ‘브라운백 미팅’을 열고 있다.

브라운백 미팅은 샌드위치와 같은 간단한 식사를 하며 자유롭게 토론하는 모임으로 ‘4대 극지 마라토너 유동현’, ‘여행작가 테오’, ‘코인원 이진우 CTO’ 등 다양한 주제의 강사를 초청하여 브라운백 미팅을 개최하고 있다.

한양증권은 최근 전체 임직원이 참여한 볼링대회와 사내 릴레이 편지 보내기 프로그램인 ‘비둘기 우체국’을 진행했다.

이 밖에 한양증권은 전사 부문 업무 프로세스 혁신(BPR: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시스템을 추진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관행적 업무에서 탈피하여 핵심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업무 효율화 ▲업무 표준화 ▲페이퍼리스의 3대 원칙을 BPR 추진 방향으로 설정하여 2018년 10월 도입 이후 250여 건의 업무가 개선되었다. 또한 RPA 시스템 도입을 통해 단순반복 업무를 전산화함으로써 인력운용 효율성 및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퇴근시간 5시 30분이 되면 자동으로 PC가 꺼지는 ‘PC 오프제’ 도입 및 1시간 이내로 끝내는 회의 다이어트, 매주 금요일은 회의 없는 날 등 전사적인 차원의 변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임재택 사장은 “한양증권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증권사는 아니지만 임직원이 가장 행복한 증권사로 만들겠다” 며 “한양증권 300여 명 임직원 모두가 행복할 때 강소 증권사를 넘어 초일류 증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