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HF), 고령층 대상 금융교육 노력 통했다…서비스경영대상 수상
주택금융공사(HF), 고령층 대상 금융교육 노력 통했다…서비스경영대상 수상
  • 윤민영 기자
  • 승인 2019.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윤민영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이정환, 이하 HF)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KSI, 원장 박광무)이 주최한 ‘2019 고객만족 서비스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부분 서비스경영대상을 수상했다.

2019 고객만족 서비스경영대상은 ▲금융 ▲공공 ▲교육 ▲4차 산업 분야 등에서 고객만족 및 서비스 공헌 활동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대한민국 국회 등 정부부처가 후원한다.

HF공사는 2015년부터 전국 은퇴고령자 대상의 금융·생활정보 교육 프로그램인 ‘은퇴금융아카데미’를 진행하며 현재까지 약 1만2000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이번 수상에서는 고령층의 금융이해도를 높이고 금융정보 접근성을 개선하는 등 금융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HF공사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대상 ▲재밌지예(才美之例) HF 주택금융 강좌,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은퇴금융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HF공사 관계자는 “고령화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해소하고자 하는 HF공사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