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호 전 IBK투자증권 사장, 금투협회장 선거 출마… “증권업계 발전에 일조”
신성호 전 IBK투자증권 사장, 금투협회장 선거 출마… “증권업계 발전에 일조”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성호 전 IBK투자증권 사장 [사진=팍스경제TV DB]
신성호 전 IBK투자증권 사장 [사진=팍스경제TV DB]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신성호 전 IBK투자증권 사장이 금융투자협회 회장 선거에 출마하기로 했다.

신 전 사장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에서 투자자와 국가경제발전을 지원하는 증권업계 발전에 일조하고자 금투협 회장 선거 출마 선언을 했다.

그는 “증권업계는 투자가, 기업지원을 통해 국가경제에 기여할 부문이 많다”라며 “절대저금리로 인해 투자가들의 수익성에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고 우리의 장기채권 금리도 0%대로 하락 가능성 내재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증권업계는 다양한 금융상품 제공으로 투자가 재산증식에 기여할 부문이 많은데 이를 통해 증권업계도 발전도모해야 한다”라며 “증권업계의 기업지원은 국가경제 활로의 큰 관건이자 증권업계를 통한 자금조달이 IMF 극복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 기업들의 성장과 더불어 증권업계도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라며 “이런 과제 수행에 일조가 이번 출마의 목적”이라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협회의 혁신·내부결속으로 협회정상화 추진  △증권업계와 협업으로 제도개선 추진  △회원사 직원에 학습과 해외진출 지원  △협회자산운용 효율화로 협회재원의 회원사 의존도 축소 등을 꼽았다. 

한편 신 전 사장은 고려대 통계과를 나와 1981년 대우증권의 전신인 삼보증권에 입사해 금융투자업계에 뛰어들었다. 2002년 우리증권 리서치센터장, 2005년 동부증권 법인본부장을 거쳤다. 이후 2013년부터 약 1년간 우리선물(NH선물) 대표이사 사장, 2014년부터 3년간 IBK투자증권의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