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한샘, 강승수 신임 대표 취임…“국내 매출 10조 도전”
[인사] 한샘, 강승수 신임 대표 취임…“국내 매출 10조 도전”
  • 윤민영 기자
  • 승인 2019.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윤민영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의 새 수장으로 강승수 신임 대표이사 회장이 취임했다.

2일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동 사옥에서는 강승수 신임 대표이사 회장의 취임과 함께 2020년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다. 새로운 50년에 관한 비전도 발표하며 한샘의 100년 역사를 만들겠다는 것.

강 회장은 “1970년 단돈 200만원의 자본금과 7평 규모 사무실에서 출발한 한샘이 국내 1위 종합 홈 인테리어 기업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지난 50년간 꿈과 열정을 가지고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디지털 시대 글로벌 홈 인테리어 시장에서 변화를 주도하는 새로운 50년의 도전을 시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회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디자인’, ‘디지털’, ‘인재육성’ 등 세 가지를 꼽았다.

강 회장은 “동·서양을 넘어서는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고 홈 인테리어 사업에 IT 기술을 접목해 고효율, 고부가가치 사업구조로 혁신할 것”이라며 “자율과 창의의 기업 문화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목표에 도전하는 한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강 회장은 “토탈 홈 인테리어 공간 패키지를 구성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유통해 국내시장 매출 10조에 도전할 계획”이라며 “스마트 홈 등 미래 성장동력 발굴은 물론 국내에서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 현지화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 회장은 “감사함을 잊지 않고 ’정도경영’과 ‘상생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지켜나가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을 활성화하고 자율과 창의를 발휘할 수 있는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