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솔루션, "국내 정형과 전문의에 카티라이프 알려...빠른 시장안착 기대"
바이오솔루션, "국내 정형과 전문의에 카티라이프 알려...빠른 시장안착 기대"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임상 참여했던 대학병원부터 전국 종합병원 등 70여 명의 정형외과 전문의 대상
"카티라이프의 골관절염 시장 빠른 안착에 기대"
바이오솔루션, "국내 정형과 전문의에 카티라이프 알려...빠른 시장안착 기대" [사진=바이오솔루션]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바이오솔루션(대표 이정선, 윤정현)이 정형외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카티라이프 술기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술기워크숍은 그 동안 임상에 참여했던 대학병원 뿐만 아니라 전국 종합병원 및 정형외과 전문병원 등 총 70여 명의 정형외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11월 30일과 12월 1일에 진행됐다.

워크숍 첫날은 이정선 대표이사가 카티라이프의 우수한 임상결과에 대해 참가한 정형외과 전문의들에게 전달하는 한편, 정형외과 윤경호 주임교수가 이식수술 케이스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각각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이튿날은 카톨릭 의과대학교 국제술기교육센터로 장소를 옮겨 정형외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늑연골 채취 및 카티라이프를 사용한 이식수술 과정을 설명하고 참가한 전문의들이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형외과 전문의들은 늑연골 채취 및 카티라이프 이식수술을 직접 실습함으로써 환자를 대상으로 이식수술 전에 실제와 같은 경험을 가질 수 있는 기회로 삼았다.

이번 술기워크숍을 주최한 이정선 대표이사는 “카티라이프는 지난 4월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고, 11월 미국 FDA 2상 임상시험에 대한 IND 승인을 받은 등 2019년은 카티라이프의 한 해라고 할 수 있다"며 "공식적인 카티라이프의 국내 판매를 위한 계약을 추진하는 시점에서 카티라이프의 이식수술에 관심이 많은 전국 대학병원, 종합병원 및 정형외과 전문병원의 전문의분들을 대상으로 늑연골 채취 및 카티라이프의 이식수술 술기실습을 진행함으로써 뜻 깊은 워크숍이 되었으며 향후 카티라이프의 골관절염 시장에 빠른 안착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