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재능기부로 청년 경제교육 실시
NH아문디자산운용, 재능기부로 청년 경제교육 실시
  • 장민선 기자
  • 승인 2019.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 ‘나눔과 봉사모임(나봉모)’ 회원들과 농협대학교 졸업반 학생들이 재능기부 활동 진행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나눔과 봉사모임(나봉모)’ 회원들과 농협대학교 졸업반 학생들이 재능기부 활동 진행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대표이사 배영훈) 임직원들은 지난 3일 경기도 고양시 ‘농협대학교’ 를 방문해 “졸업 전에 알아두면 좋은 투자 이야기”를 주제로 재능기부 활동을 했다고 4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NH아문디자산운용 임직원들은 어려운 이웃에 사랑을 담은 봉사활동을 수행하여 사회에 건전한 기여를 모색할 목적으로 올해 초 자발적으로 출범한 봉사모임인 ‘나눔과 봉사모임(나봉모)’의 회원들이다.

모임 결성 첫 해인 올해 3월 서진지역아동센터에서 청소년 자존감수업 및 물품 기부 활동을 시작으로, 9월 한사랑장애영아원에서 영아들과 함께하는 추석 전통놀이 및 치료실 물품 기부 등의 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2019년 세 번째 활동으로서 경제교육이 필요한 예비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진행했다. 인생 전반에 걸쳐 중요한 투자이야기에 대한 강의로 시작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자산운용사의 고유사업에 대한 농협대학교 졸업반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NH아문디자산운용은 2016년부터 범농협적 도·농 협동운동인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에 참여하여 경기도 가평군 '포도향이 흐르는 정보화마을' 과 자매결연을 맺고, 정기적으로 해당 마을을 방문해 일손돕기, 생활물품 기증, 농산물 구매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친환경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해 호남권 친환경농산물 유통센터와 MOU를 체결해,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을 어린이돌봄시설 등 공공사회시설에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예비 귀농, 귀촌인에게 농민신문을 기증하고, 농업인 복지증진을 위해 펀드 운용을 통해 조성한 기금을 농협재단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NH아문디자산운용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나눔 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