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장 출사표' 나재철 대신증권 사장 "국민자산 증대에 기여하겠다"
'금융투자협회장 출사표' 나재철 대신증권 사장 "국민자산 증대에 기여하겠다"
  • 장민선 기자
  • 승인 2019.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이사 사장. [사진=대신증권]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이사 사장. [사진=대신증권]

제5대 금융투자협회장 선거에 출마한 나재철 대신증권 사장이 4일 선거에 출마한 포부와 공약을 밝혔다.

나 사장은 "현재 경제환경은 고령화, 저성장, 저금리 영향으로 수많은 변화에 직면해 있어 금융투자업계에 더 많은 역할을 요구하고 있다"며 "국민자산 증대에 기여하는 자본시장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난 35년간 리테일, 홀세일, IB 등 금융투자업의 다양한 부문에서 업무를 수행하며 많은 경험을 쌓아 왔다"며 "이번 금융투자협회장 출마를 통해 금융투자업계에 헌신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면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본시장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업계는 국민들이 안정적으로 자산을 증대할 수 있는 투자환경을 만들고, 금융시장의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는 한편, 혁신성장을 위해 금융생태계를 조성하고 모험투자와 혁신기업 발굴 노력을 실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자본시장의 역할 강화 ▲미래역량 확보 ▲회원사 정책건의 확대 ▲선제적 자율 규제 ▲협회 혁신 TF 추진 등 정책을 제시했다.

한편, 금융투자협회 후보추천위원회(이하 후추위)는 제5대 금융투자협회장 후보자 공모를 이날 오전 10시에 마감하고, 후추위는 서류와 면접 심사절차를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제5대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최종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회원총회 선출을 통해 선임되며 임기는 3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