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브랜드탑·산업포장' 등 수상..."의료 한류 기여"
오스템임플란트, '브랜드탑·산업포장' 등 수상..."의료 한류 기여"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브랜드 탑 수상, 산업포장, 대통령 표창 등 5개 부문에서 수상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시술편의성과 차별화된 임상교육 시스템이 오늘의 실적 만들어"
오스템임플란트가 브랜드탑·산업포장 등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오스템임플란트)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브랜드 탑 수상과 함께 산업포장(엄태관 대표이사), 대통령 표창(김인호 수석연구원)과 국무총리 표창(이재우 법인장), 한국무역협회 표창(박수철 부장) 등 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하는 무역의 날 시상식은 매년 해외 시장의 개척과 수출의 증대에 획기적으로 기여한 업체와 유공자를 선정해 시상 및 포상하는 행사이다.

오스템은 우수한 품질의 치과용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생산을 주도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수출향상, 국내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브랜드 탑 등을 수상했다.

브랜드 탑은 올해 처음 만들어진 상으로 수출실적 1억 불 이상의 소비재 업체 중 전 세계에서 한류를 선도하는 브랜드에 수여 되는 상으로 오스템은 지난해 수출액 1억 달러를 돌파했다.

현재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점유율 1위, 세계 시장 점유율 5위에 차지하며 세계 시장에서 의료 한류를 선도하고 있다.

더불어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진, 경제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4개 부문 정부포상(산업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한국무역협회 표창)도 함께 수상했다.

오스템은 연평균 30%가 넘는 수출 증가율로 현재 28개 해외 법인을 포함, 70여 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 매년 매출의 7%에 달하는 R&D투자를 통해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제품력으로 대한민국 의료기기의 세계화에 기여하고 있다.

2006년 첫 해외법인 설립 이후 해외 주요 국가에 임상 교육기관을 설립하고 영업망을 구축하는 등 지속적인 해외 인프라 확충에 투자해왔고 이를 통해 이들 국가에 임플란트 보급과 시술 편의성을 높여왔다.

또한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 중국에 생산공장을 설립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우수한 품질로 해외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2017-18년 2년 연속 임플란트 픽스처 세계 판매량 1위에 오르며 대한민국 의료기기 우수성을 세계에 입증했다.

엄태관 대표이사는 “오스템임플란트는 2006년에 해외에 진출하여 현재 70개 국가에 1억 1천만 불 이상을 수출하고 있고 임플란트 판매량으로 2017년, 2018년 2년 연속 세계 1위를 달성했다"며 "이러한 수출실적이 기반이 돼 이번에 산업포장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시술편의성과 차별화된 임상교육 시스템이 오늘의 실적을 만들었고 이러한 차별화된 경쟁력 기반에서 2023년 매출액에서도 세계 1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