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구글플레이∙유튜브 결제 서비스 시작
카카오페이, 구글플레이∙유튜브 결제 서비스 시작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누구나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서 지불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추가하고, 각종 유료 컨텐츠를 결제할 수 있다. 이미 구글플레이에서 카카오페이를 연동한 사용자는 별도로 유튜브를 통해 결제수단을 추가하지 않아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가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머니는 연결된 본인의 금융계좌에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모든 결제 내역을 카카오페이앱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결제’는 구글플레이 뿐 아니라 ▲광고 없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유튜브 영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개설 및 운영하는 멤버십 서비스 ‘채널 멤버십’ ▲실시간 스트리밍 중인 크리에이터를 후원하는 ‘슈퍼챗’ 등 모든 유료 콘텐츠 서비스 결제가 가능하다.

한편, ‘카카오페이 결제’는 지난 달 20일부터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iOS에 이어 안드로이드까지 모든 스마트폰 환경의 사용자에게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며, “3,000만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이 일상 속 다양한 영역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