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혁신기업⑥] 두브레인, '두뇌발달' 솔루션 제시 "애니메이션으로 사고력 향상"
[미래혁신기업⑥] 두브레인, '두뇌발달' 솔루션 제시 "애니메이션으로 사고력 향상"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12.1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앵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아이들의 영상 시청 때문에 고민하셨던 적 한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애니메이션산업백서에 따르면 어린이 95% 이상이 일주일에 한번 이상 애니메이션을 시청하고, 3~4세 영유아는 73%가 거의 매일 애니메이션을 시청한다고 하는데요.

보여주기 싫지만 보여줄 수 밖에 없는 현실이라면,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고 교육 효과까지 있는 것을 보여주고 싶은 것이 부모 마음이겠죠?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두브레인이 유아 인지 발달을 위해 두뇌발달 솔루션을 내놓고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박주연 기잡니다.

 

[기자]

앙증맞은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애니메이션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을 유저가 해결합니다.

단순히 그림을 선택하는 것 같지만 각 문제들마다 아이들이 창의력을 기르고, 인지 능력을 높일 수 있게 이뤄졌습니다.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두브레인이 유아 인지 발달을 위해 내놓은 두뇌발달 솔루션 앱입니다.

 

두브레인은 3세에서 7세 아동들을 위한 두뇌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인지 발달 교육'이라는 목표를 갖고 아동용 교육게임을 개발했습니다.

 

[김병재 두브레인 마케팅팀장 : "인지가 부족한 아이들을 저희들이 봉사활동을 했었어요. 이런 교육을 하면서 두뇌교육을 하고, 인지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당시 스마트 폰이 붐이었을 때였거든요. 기존에는 저희가 종이로 진행했는데, 이것을 앱으로 만들면 좋겠다 생각을 해서..."]

 

 

대부분의 교육업체들이 단순히 교육을 게임형태로 제공하는 것과 달리 두브레인은 애니메이션과 교육을 결합했습니다.

편하게 애니메이션 한 편을 본다는 느낌으로 중간중간 주어진 문제들을 풀면서 집중력과 사고력 향상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돕는 겁니다.

예를 들면 특정 상황에서 주인공이 사용한 도구가 무엇인지 기억해 선택하고, 그 배경에서 이후 어떤 일이 발생하게 될지 상상해 그림을 그리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차별화된 두뇌교육을 위해 두브레인은 한국 창의영재교육연구원 두뇌교육 연구원들과 문제를 개발하고, 병원과 학교의 임상검증도 완료했습니다.

실제로 세브란스 병원, 하버드 대학 등 여러 곳에서 진행된 임상시험에서는 12주 가량 두브레인 한 시험자들이 IQ 측정을 위한 5개의 영역에서 눈에 띄게 성장한 것이 증명됐습니다.

 

[김병재 두브레인 마케팅팀장 : (R&D비용에) 실제로 지금 예산의 80% 가까이 쓰고 있습니다. 병원과 연구를 통해서 임상연구 결과를 11건을 확보했고요. 국내에서는 아산병원, 세브란스 병원과 이런 연구를 진행한 결과가 있고 지금은 하버드와 연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두브레인은 발달장애 아동들의 인지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입니다.

아울러 국내 뿐 아니라 외국어 버전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도 공략한다는 포부입니다.

 

[김병재 두브레인 마케팅팀장 : "(그동안에는) 국내 시장에 초점을 맞춰 왔었는데요. 국외에도 영어버전을 동시 출시해서 국외유저를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그 외에도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서 FDA 검증을 목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에듀테크 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동화'와 '게임'이라는 요소로 인지발달 시장을 정조준한 두브레인.

오는 2022년까지 1000만 명의 유저를 유치하고, 매출 14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입니다.

빡쎈뉴스 박주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재원 2019-12-12 09:52:23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를

이나리 2019-12-12 08:26:23
대단하네요. 자랑스러운 젊은이들이여요. 무한발전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