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REDPEN 코딩’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교원 ‘REDPEN 코딩’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교원그룹의 복의순 EDU사업본부장이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REDPEN 코딩으로 에듀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전집 연계형 코딩 교육 프로그램 ‘REDPEN 코딩’이 지난 17일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에듀테크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며 내년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에게 대상을 수여한다. 이를 위해 전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모바일 및 일대일 유선조사를 진행해 최고 점수를 획득한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REDPEN 코딩은 에듀테크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총점 4.63점(5점 만점 기준)을 기록하며 대상을 수상했다. 전집연계형 코딩 프로그램으로 ‘코딩동화’를 활용해 코딩에 대한 학습 흥미도를 높인다는 점과 홈스쿨링에 최적화되어 있는 구성 등이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REDPEN 코딩에 대한 기대감은 판매량으로도 드러났다. REDPEN 코딩은 출시 한달 만에 1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앞서 교원그룹은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 언어’로 주목 받고 있는 코딩교육에 대비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코딩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34년의 교육 노하우와 자사 전문 인력을 투입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 뽑아 준 상이라 의미가 깊다. ‘전집 연계형 홈코딩’으로 출시 후 주목을 받고 있는 REDPEN 코딩에 대한 관심이 수상을 통해 입증되었다”며 “2020년을 이끌어갈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된 만큼, 교원그룹은 REDPEN AI수학, REDPEN 코딩에 이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에듀테크 교육시장을 선도하고, 우리 아이들이 창의융합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