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선정…‘6년 연속’ 1위
신한은행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선정…‘6년 연속’ 1위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9.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객이 직접 체험 후 추천 의향에 따라 평가하는 KNPS지수에서 6년 연속 1위
-고객가치 성장 위한 디지털 혁신, 상생 금융 강화를 높게 평가

[팍스경제TV 김수현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고객추천지수)’에서 6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신한은행은 고객가치 성장을 위한 차별화된 디지털 혁신 노력, 서민•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 및 자영업자 성공지원 등 적극적인 상생 금융을 통해 고객 충성도를 강화한 점을 높게 인정받아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수상을 포함해 올해 대외기관에서 선정하는 고객 만족 전 부문에서 은행권 최초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고객에게 인정받는 ‘서비스 1등 은행’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9월 창립기념식에서 조용병 회장이 고객 신뢰와 인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등 고객 만족 및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다시 바라보고 가장 편리한 서비스와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고객가치 성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엄격한 기준의 금융소비자 보호를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