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자회사 CEO 7명 연임…‘조용병 2기’ 출범 준비
신한금융 자회사 CEO 7명 연임…‘조용병 2기’ 출범 준비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9.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수현 기자]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과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 등 임기가 만료된 신한금융그룹 자회사 최고경영자(CEO) 대부분이 연임에 성공했다.

신한금융지주(회장 조용병)는 19일(목) 서울 세종대로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임시 이사회와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이하 자경위)를 열고 그룹사 사장단 및 임원 후보에 대한 추천을 실시했다.

연임 대상자는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 서현주 제주은행장, 김영표 신한저축은행 사장, 배일규 아시아신탁 사장, 김희송 신한대체투자운용 사장, 남국훈 신한리츠운용 사장이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후보는 안정된 경영능력과 탁월한 리더십을 통해 1등 카드사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 성과와 함께, 향후에도 그룹 비은행 부문의 경쟁력을 강화에 기여할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아 연임 추천되었다.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 후보는 업계 최고 수준의 수익성과 재무건전성을 유지한 우수한 경영역량을 인정받았으며, 향후 그룹의 생명보험사의 통합과정에서도 그 역량 십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현 신한금융 미래전략연구소 이성용 대표는 신한DS 사장으로 전격 추천됐다. 더불어 지주회사에서 그룹 디지털 전략을 총괄했던 조영서 본부장을 신한DS 부사장으로 발탁해 그룹 전체의 디지털 실행력을 강화하도록 했다.

한편, 사업부문제에서는 장동기 GMS 부문장과 정운진 GIB 그룹장이 우수한 사업 성과와 함께 향후에도 일관된 전략 추진의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아 연임 추천되었다.

신한지주 관계자는 “금번 인사는 ‘일류 신한’으로 나아갈 사실상 2020년 시작을 알리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은 ‘One Shinhan’을 바탕으로 전임직원이 혼연일체 되어 대한민국 최고 금융그룹을 넘어 아시아 리딩 금융그룹으로 계속 정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자경위에서 내정된 인사들은 각 그룹사 이사회를 통해 자격요건 부합 및 적합성 여부 등을 검증받은 후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