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 반디앤루니스와 '경영참여형 금융자문' 협약 체결
이베스트투자, 반디앤루니스와 '경영참여형 금융자문' 협약 체결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대표이사 사장 김원규)은 지난 23일 반디앤루니스(서울문고) 서울 신세계강남점에서 양사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괄적 경영참여형 금융자문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포괄적 금융자문 협약은 경영컨설팅과 자금조달이 핵심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서울문고에 대해 재무구조 개선 목적의 경영자문과 경영지분구조 안정화를 위한 자문을 제공한다. 프리IPO 포함 기업공개 전략 및 자문도 포함된다. 또 기존사업혁신 및 신사업 추진을 위한 필요자금을 조달 및 주선한다.

이로써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서울문고가 상장할 때까지 금융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 사장은 “이번 협약은 국내 IB업계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형태의 협약으로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제공할 수 있는 금융기법을 총 망라해 서울문고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중소기업 지원과 문화컨텐츠 지원 이라는 측면에서 의미 있는 협약”이라고 밝혔다. 

김동국 서울문고 사장은 “양사는 한마음 한 뜻으로 협심하여 지난 30여년간 많은 고객들의 성원을 받아온 반디앤루니스를 보다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금융기관과 문화기업이 하나가 돼 대한민국의 문화 발전을 선도한다는 좋은 선례가 될 것임을 믿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