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디지털 경쟁력 강화한다”
KB국민은행,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디지털 경쟁력 강화한다”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9.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수현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실시간으로 비대면 데이터 모니터링과 시각화 분석이 가능한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은 비대면 채널에서 고객이 이용하는 월평균 약 100억 건의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해 직원에게 유용한 시각화 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해외 기업들이 다수 점유하고 있는 로그데이터 수집 가공 시장에서 자체 개발을 통한 시스템 구축 성공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비대면 채널 이용 고객의 편의성 증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서비스 이용 중 입력항목이나 선택항목이 많아 고객들의 이탈이 많았던 화면들을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오류발생 건수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오류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또한, 앱 구동 시간 분석을 통한 구동 소요 시간 단축, 상품가입 프로세스 단축, 불필요한 메뉴 삭제 등 UX/UI 개선을 진행해 고객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분석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 불편 사항)를 도출해 앱의 UX/UI를 개선하는 등 선제적인 대응이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각화 화면을 제작해 고객 친화적인 앱과 서비스 출시의 디딤돌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