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천 지엔원에너지 대표 “하나금융10호스팩과 합병 통해 연내 코스닥 상장”
민경천 지엔원에너지 대표 “하나금융10호스팩과 합병 통해 연내 코스닥 상장”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연료전지∙수열 에너지 등 사업 확대… "신재생에너지 선도 기업 도약"
[사진=지엔원에너지]
[사진=지엔원에너지]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민경천 지엔원에너지 대표이사가 “하나금융10호스팩과 합병을 통해 연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신재생에너지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경천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7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이 같이 밝혔다. 

민 대표는 “지엔원에너지는 그동안 지열과 관련된 신규기술을 적극 도입해 국내 주요 랜드마크와 공공기관의 수주를 진행했으며 관련 특허출원 및 정부기관 연구실적을 다수 보유하는 등 지열에너지 업계를 선도해왔다”며 “앞으로 지열 냉난방시스템의 지속적인 수주는 물론, 연료전지와 수열에너지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국내 신재생에너지 공급자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비상 발전기 제조 기업이자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지엔씨에너지의 자회사인 지엔원에너지는 친환경 자연 에너지 중에서도 지열을 활용한 기술에 특화된 회사다. 지난 2002 설립된 이후 지중 열을 이용한 건물 및 시설물의 냉난방시스템 설치 시공 분야에서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이외에도 연료전지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수열에너지 사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지엔원에너지의 지열 냉난방시스템은 히트펌프를 이용해 지하 200m 깊이의 연중 평균 온도인 15℃를 열 교환 형식으로 활용하는 간접방식이다. 기존 지열 발전기술과 달리 천공 깊이가 얕고 지층을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며, 지진 등의 재난사고에도 안전하다. 

또 히트펌프는 보일러(난방)와 에어컨(냉방)을 결합한 차세대 공조시스템으로 기계실 면적을 최소화해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한 설비로 각광받고 있다.

지엔원에너지는 하나금융10호스팩과 합병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할 계획이다. 양사의 합병 비율은 1:8.2609384이며 오는 15일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를 개최한다. 합병기일은 2월 18일,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3월 9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