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수상 과학영재들과 해외탐방 진행
한화,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수상 과학영재들과 해외탐방 진행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0.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9 수상자들이 한화큐셀 R&D 연구소를 견학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한화)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한화그룹이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9'에서 수상한 미래의 과학영재들을 초청해 '해외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해외 탐방 프로그램은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독일 한화큐셀 R&D연구소와 포츠담 전체 물리학 연구소, 네덜란드 해양연구소 등 선진 연구기관들을 견학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탐방에 참가한 과학영재들은 지난해 8월 마무리된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9’에서 은상 이상을 수상한 5개팀 고등학생 10명이다. 또한 역대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수상자 모임회 회장도 함께 참가했다.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는 9년간 누적 참가자수 1만명을 훌쩍 넘어선 국내 최고의 고등학생 과학경진대회다.

2011년부터 미래 노벨상 수상자를 육성한다는 기치 아래 수상자들이 과학자의 길을 함께 걸어갈 수 있도록 홈커밍데이 진행, 기존 수상자들과 교류 등으로 서로간의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대상팀에게는 4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총 상금규모는 1억 7000만원이다. 은상 이상의 수상자에게는 유럽의 선진 과학기술연구소 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이밖에 동상 이상의 수상자들은 향후 한화그룹 입사 및 인턴십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받는다.

올해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20’은 오는 3월 서류 접수를 시작으로 추후 전형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