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의약품 포장 디자인 개선으로 약화사고 방지
보령제약, 의약품 포장 디자인 개선으로 약화사고 방지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효선 기자]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이 지난 1년간 '사용자 편의성 개선 및 제품 경쟁력 확보'를 위한 TFT를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TFT를 통해 우선 의약품의 포장 디자인을 개선해 정보 전달력을 높였다. 아울러 다회 사용하는 의약품의 경우 개봉 후 안전성 시험을 진행했으며 자동화 설비인 로봇조제기에 맞춰 바이알 품질개선을 검토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먼저 유사한 외부 포장 디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약화사고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의약품의 제품명, 함량 등을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21개의 품목의 색상을 변경했고 함량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외부 포장의 디자인을 변경했다.

 

또한 첨부문서는 메뉴얼팩 형태로 생산해 패키지에 개별 부착해서 제공하면서 첨부문서가 최종사용자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특히, 첨부문서는 개봉 후 저장방법과 안전한 기간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의약품을 복용하는 환자의 안전을 위해 다회 사용 의약품의 개봉 후 안전성 시험도 진행중이다.

보령제약은 2019년 하반기부터 일부 제품 생산에 적용했으며, 예산캠퍼스가 가동되는 시점에 맞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TFT 활동을 지원한 이삼수 보령제약 대표이사는 “정보제공 등 사용자 안전과 편의성을 개선하는 일은 설비 투자, 생산 원가 등 비용 상승이 수반되지만 결과적으로 의약품의 사용 가치와 제품 경쟁력을 높이는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제품의 효능은 물론이고 사용자의 안전과 관련한 제품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제품경쟁력을 높여 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