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加 바이오닉사 재활로봇 수입 허가 획득...'상·하지 로봇재활' 라인업 구축
큐렉소, 加 바이오닉사 재활로봇 수입 허가 획득...'상·하지 로봇재활' 라인업 구축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효선 기자]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가 캐나다 바이오닉사와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맺고, '상지재활로봇 ‘인모션(InMotion)' 수입허가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인모션은 상지마비 및 기능저하 환자를 위한 재활 훈련용 로봇으로 전세계 20여개국, 200여곳 이상의 병원에서 사용 중인 제품이다.

환자는 로봇암(Arm)에 팔을 지지하고 화면을 보며 증상과 상태에 따라 적절한 강도의 치료를 받는다.

치료 시 환자 팔의 위치, 속도, 힘을 초당 200번 이상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분석해 환자의 부족한 부분에 맞는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인모션은 전세계에서 상지재활로봇에 대한 많은 연구 논문을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되어온 제품”이라며, “바이오닉 사의 제품을 사용해본 국내 유저의 만족도가 높아 최신 제품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자사의 하지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에 바이오닉 사의 ‘인모션’을 더한 로봇재활 토털라인업 구축은 국내 재활시장을 더욱 활성화시킬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큐렉소의 '모닝워크'는 국내 11개 병원에서 사용 중이며, 발판기반의 안장형 보행재활로봇으로 발판센서를 통해 실시간 측정되는 지면반발력으로 보다 효과적인 보행치료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 허가 및 CE, FDA를 마친 제품으로, 큐렉소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모닝워크' 판매망 확보에 힘을 쏟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