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벳, 동약협회 수출 3억불 달성 기념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
이글벳, 동약협회 수출 3억불 달성 기념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이글벳(대표 강태성)이 '한국동물약품협회 2020년도 신년교례회 및 수출 3억 불 달성 기념행사'에서 동물약품업계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글벳은 그동안 수 차례에 걸친 각 국 GMP 실사와 자체적인 개선 노력을 통해 품질을 높여왔다. 선진국 진출을 위해 2014년 EU-GMP 공장 건립을 시작해 3년에 걸친 공장 건설과 인증 준비를 하며 2017년 EU-GMP공장 승인을 받았다.

회사는 국내 동물약품업계 최초로 EU-GMP를 획득하며 폐쇄적인 유럽 동물용 의약품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게 됐으며,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2020년 상반기 중에는 최초로 국내 동물약품을 유럽에 수출하는 쾌거를 이뤄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동물용 의약품의 수요가 많은 아프리카 시장에서 새로운 수출국을 찾기 위해 회사는 작년부터 KOTRA와 협력하고 있다. 남아프리카 및 서아프리카 시장 중심의 시장 조사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하면서 아프리카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해당 시장을 집중적으로 개척하고 있다.

이글벳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시작 개척 경험과 우수품질인증에 따라 수출 국가 및 품목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며 “제품 마케팅과 해외업체 협력관계 강화를 통해 우수한 국내 동물의약품을 적극 개발, 공급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회사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