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식·의약 안전 열린포럼' 주제 공모... 국민 참여 및 양방향 소통
식약처, '식·의약 안전 열린포럼' 주제 공모... 국민 참여 및 양방향 소통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효선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식·의약 안전에 대한 국민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20일부터 오는 2월 7일까지 '식·의약 안전 열린포럼 2020' 주제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식약처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 생활과 밀접한 식‧의약 안전 분야에서 국민이 궁금해 하고 개선되기를 희망하는 주제를 발굴해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논의의 장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제 발굴부터 주제별 사전 설문 및 찬반 토론, 사후 조치내용 공유 등 공론화까지 양방향 소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국민·전문가·부처가 참여하는 온라인 국민소통 플랫폼인 국민생각함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2018년부터 식‧의약 안전을 주제로 소비자·시민단체, 학계, 업계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정책 의견을 제언하는 열린 소통의 장인 ‘식‧의약 안전 열린포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식‧의약 분야 규제혁신, 환자중심 안전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총 10회 개최해 회당 평균 2천여 명(온·오프라인)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