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콘커뮤니티, '비트코인닷컴'과 맞손…“엠페이서 비트코인캐시 사용한다”
미콘커뮤니티, '비트코인닷컴'과 맞손…“엠페이서 비트코인캐시 사용한다”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0.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수현 기자]

조재도 미콘커뮤니티 회장(왼쪽)과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회장(오른쪽)이 지난 11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미콘커뮤니티)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는 지난 11일 비트코인닷컴(회장 로저 버, Roger Ver)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미콘캐시(MeconCash) 엠페이(M.Pay) 플랫폼에 비트코인캐시가 추가된다.

이렇게 되면 엠페이 사용자들은 미콘캐시로 실물경제를 거래하는 미콘몰에서 비트코인캐시를 사용될 수 있게된다. 이에 더해, 최근 엠페이 플랫폼에 추가된 법률서비스 및 의료 서비스 또한 비트코인캐시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의료 서비스 분야에서의 비트코인캐시 사용은 해외 환자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재도 미콘커뮤니티 회장은 “비트코인캐시는 미콘캐시의 엠페이 플랫폼을 통해 한국에서의 발판을 확대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며 “글로벌 비트코인 플랫폼인 비트코인닷컴과의 동반 성장을 이뤄, 미콘캐시가 국내 토종 코인의 모범 답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회장은 “미콘캐시의 모범적인 생태계와 꾸준한 사업 전개를 보고 전략적 협력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며 “비트코인닷컴은 비트코인캐시와 미콘캐시를 한국 시장과 세계 시장에 확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발전을 미콘캐시와 함께 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미콘커뮤니티와 비트코인닷컴 관계자들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미콘커뮤니티)

비트코인캐시는 세계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의 하드포크로 생성된 알트코인이다. 지난 2017년 비트코인의 한계성에 부딪혀 만들어진 이후, 블록 크기를 2~8MB까지 유동적으로 늘리는 방법으로 실생활에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캐시의 시가총액은 70억 불로, 업계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하루 거래량 60억 불을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