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리뉴얼..."원스톱 금융거래·편의성 증대 기대"
하나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리뉴얼..."원스톱 금융거래·편의성 증대 기대"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사진=하나금융투자]
[사진=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가 원스톱 금융거래를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비대면계좌개설 절차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모바일에서 하나금융투자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은 계좌개설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어플리케이션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기존 9단계이던 계좌개설절차도 5단계로 대폭 줄였다. 또 설치하기 기능을 추가하고, 간결한 사용자 환경(UI)과 보다 쉬운 금융 용어의 사용으로 손님들의 이해를 돕는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 본부장은 “비대면 계좌개설 절차의 개편으로 실질적인 원스톱 금융거래가 완결성을 갖추게 되었다”며 “개선된 절차와 환경들이 금융상품을 처음 접하는 신규 손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대면 계좌개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2월 15일까지 한 달 동안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손님에게 배달앱 요기요 쿠폰 1만원, 계좌를 개설하고 주식을 거래하면 추가로 요기요 쿠폰 1만원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하나멤버스에 있는 소액펀드와 커피머니 불리기 서비스에도 개편된 프로세스가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