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멕시코에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수출 계약..."2020년 현지 발매 목표"
대웅제약, 멕시코에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수출 계약..."2020년 현지 발매 목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효선 기자]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차세대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프라잔'을 멕시코와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펙수프라잔’에 대한 허가권은 대웅제약이 보유하고, 현지 파트너사인 ‘목샤8(Moksha8)’이 현지 판매 권리를 통한 제품 공급 방식이다.

목샤8은 멕시코 전 지역을 포괄하는 병∙의원 네트워크를 보유한 전문 제약사로 소화기, 심혈관계, 중추신경계 등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 제품을 성공적으로 판매했던 경험을 갖고 있다.

멕시코는 브라질에 이어 중남미에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의약품 시장으로, 현재는 역류성 식도염에 널리 쓰이고 있는 PPI(proton pump inhibitors, PPIs)가 멕시코의 항궤양제 시장의 95%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수출 계약 규모는 기술료를 포함해 약 5천만 달러 규모로, 대웅제약은 빠른 현지 허가 절차를 거쳐 2022년 하반기 현지 발매를 한다는 계획이다.

박현진 대웅제약 글로벌사업 본부장은 “대웅제약은 위장장애에 대한 치료 니즈가 높은 멕시코 진출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며, “계열 내 최고(Best-in-Class) 혁신 신약으로 개발 중인 펙수프라잔의 미국과 중국 임상 진입을 앞두고 있으며 향후 중남미, 중동 등 전 세계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