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도 미콘커뮤니티 회장 “미콘캐시 브랜드 가치, 급성장할 것”
조재도 미콘커뮤니티 회장 “미콘캐시 브랜드 가치, 급성장할 것”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0.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수현 기자]

국내 토종 기업 미콘커뮤니티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보를 본격화합니다.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가 지난 11일 글로벌 비트코인 플랫폼인 비트코인닷컴(회장 로저 버, Roger Ver)과 손을 잡은 겁니다.

 

지난해 미콘캐시는 플랫폼 안에서 인도네시아와 태국, 베트남 등 국내외 500만 이상의 글로벌 회원들을 연결하는 생태계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습니다.

여기에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와의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비트코인닷컴과의 파트너십 체결은 이 같은 과정을 통한 큰 결실로 평가됩니다.

[조재도 / 미콘커뮤니티 회장 : "미콘캐시가 이룰 수 없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이) 미콘캐시 엠페이가 세계적으로 자리를 굳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캐시는 세계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의 하드포크로 생성된 알트코인입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캐시의 하루 거래량은 60억불에 달합니다.

시가총액은 70억불을 넘어 업계 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블록체인 업계에 막대한 영향력을 미치는 글로벌 기업이 국내 토종 기업인 미콘커뮤니티와 손을 잡게 되면서, 미콘캐시에 대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닷컴이 전 세계 600만 이상의 유저들을 확보한 기업인만큼,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이 미콘캐시가 글로벌 유저를 확보하고 해외 사용처를 확대하는 데 실질적 기반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 회장 또한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이 미콘캐시의 브랜드 상승과 가치 상승을 동시에 이루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기업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조재도 / 미콘커뮤니티 회장 : ”(파트너십 체결 이후) 미콘캐시가 세계화로 나아가는 데, 특히 미콘캐시의 브랜드 가치가 굉장히 많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앞으로 들어오는 수십만 명, 수백만 명의 유저들이 미콘캐시를 더욱더 큰 대형주로 만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미콘캐시 엠페이 플랫폼에 비트코인캐시가 추가됩니다.

이로써 엠페이 사용자들이 미콘캐시로 실물경제를 거래하는 미콘몰에서 비트코인캐시를 사용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최근 엠페이 플랫폼에 추가된 법률 서비스와 의료 서비스까지 비트코인캐시를 통한 결제가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체결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린 미콘커뮤니티.

미콘커뮤니티의 이 같은 행보가 국내 토종 기업의 성장을 넘어, 한국 블록체인 생태계의 저변을 넓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팍스경제TV 김수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