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신종코로나 여파...당분간 원화 약세 이어질듯"
하나금융투자 "신종코로나 여파...당분간 원화 약세 이어질듯"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사진=팍스경제TV]
[사진=팍스경제TV]

하나금융투자가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이 금융시장을 지배하는 한 원화 약세 흐름이 당분간 이어질 개연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전규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원/달러 환율이 1200원의 지지선을 뚫을 가능성도 염두에 둘 필요가 있어 보인다"며 "춘제(春節·중국 설) 전후 대규모 이동이 일어난 점과 최근 확진자와 의심 환자가 급증하는 점이 아직 리스크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감염자 수가 정점을 찍고 감소하는 시점을 분기점으로 원/달러 환율은 사태가 어느 정도 정리되면 서서히 안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1분기 평균 환율 전망치를 1160원에서 1185원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부연했다.

전 연구원은 "과거 중증 호흡기 질환 발병 당시 국내 외환시장은 그 여파가 크지 않았다"며 "과거보다 신종코로나에 크게 반응하는 이유는 중국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졌고 국내 경기 펀더멘털(기초여건)은 비교적 견조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단기적으로 중국 관광객 영향이 큰 항공, 호텔, 관광 부문을 비롯한 국내 서비스업에 피해가 불가피할 것"이라며 "원화가 위안화의 프록시 통화(대리 통화)로 쓰이는 점도 원화와 위안화의 동조를 이끄는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